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개혁신당 제22차 최고위원회의 이준석 당대표 백브리핑 주요내용ㅣ2025년 10월 23일

작성자 개혁신당공보국

조회수 55

작성일2025-10-23 10:10:47

본문

[251023_개혁신당 보도자료] 개혁신당 제22차 최고위원회의 이준석 당대표 백브리핑 주요내용


○ 일시: 2025년 10월 23일(목) 09:30

○ 장소: 개혁신당 대회의실(국회 본관 170호)



※질의응답 내용

▲ 최민희 과방위원장 ‘MBC 친 국민의힘’ 발언 관련

▲ 개혁신당 지방선거 지지율 재고 방안 



◎ 이준석 당대표


정부 부동산 정책이 맥을 못 추는 상황인데 자존심보다 중요한 건 결국에 우리 젊은 세대가 

실질적으로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그런 기대 심리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정책에 있어 오판이 있었으면 한시라도 빨리 그것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Q. 대표님 두 가지 여쭙고 싶은데, 최민희 의원이 MBC는 친 국민의힘 언론이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랑 지방선거를 앞두고 좀 지지율 올리는 것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최민희 위원장이 그런 말씀을 하셔서 과방위가 소집되면 그걸 가지고 치고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언론의 취재 대상이 되기도 하고 저에 대한 많은 긍,부정적인 기사가 쏟아지겠지만 허위 사실이나 이런 것들이 아닌 이상 평가에 대한 부분은 언론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MBC가 과방위의 국감을 어떻게 평가할지는 그 언론사가 책임지고 하는 것인데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었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과방위가 사실 최근의 일련의 사태로 인해 국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인데 너무 그런 어떤 비판 자체에 대한 비판을 하는 그런 상황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개혁신당은 저희는 선거를 저희가 한두 번 치러본 것도 아니고 결국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선거 일자가 근접해 올수록 그 정당 간의 비교나 이런 평가를 해나가시기 때문에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 됩니다. 특히 저희가 몇 달간 준비하고 있는 AI를 기반으로 해서 비용 효율적으로 그리고 아주 또 젊은 세대와 신인들이 정치 참여할 때 두려움 없이 할 수 있게 하는 그런 시스템이 완비가 되면 분위기가 많이 달아오를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