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이준석 당대표-전유관(예명: 전한길) 씨 토론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개혁신당공보국
조회수 69
작성일2026-02-13 14:02:02
본문
[알림] 이준석 당대표-전유관(예명: 전한길) 씨 토론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 TV조선 측의 심의 부적격 판정 및 무산 경위
- 당초 본 토론을 주관하기로 했던 TV조선은 내부 심의위원회 검토 결과, 최종적으로 진행 불가 입장을 전해왔습니다. 방송사 측은 토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논리적, 비과학적 발언들에 대해 실시간 팩트체크와 제어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며, 정제되지 않은 내용의 송출은 심의상 진행이 어렵다는 점을 알려왔습니다.
■ 개혁신당 입장
- 개혁신당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론장의 격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토론 원칙을 견지합니다.
1. 공신력 있는 토론 환경 조성
통제되지 않은 환경에서의 설전은 소모적인 논쟁과 왜곡된 정보의 온상이 될 우려가 큽니다.
개혁신당은 상대의 허구적 담론을 논리적으로 타파하는 과정이 국민께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전달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공정성 시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양측의 의사를 '중립적'으로 타진하고 방송 심의 규정을 준수하는 언론사의 중계 형태를 토론의 원칙으로 삼습니다.
2. ‘1 대 多’ 구도 수용
개혁신당은 이준석 당대표 1인 참여를 원칙으로 하되, 상대측은 다수의 인원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을 수용한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3. ‘무제한 끝장 토론’ 도입
양측이 논점에 대해 합의에 도달하거나 상호 동의하에 종료를 선언할 때까지 진행하는 ‘무제한 토론’ 방식 입장도 고수합니다. 다만 중언부언과 동어 반복이 다수 반복되어 토론이 불가하다고 여겨질 때에는 끝낼 수 있는 장치를 둘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개혁신당은 본 토론이 음모론을 타파하는 진정한 검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언론사를 즉시 물색 중입니다. 정해지는대로 최종 토론 일정을 재공지하겠습니다.
- 개혁신당 공보국 -
- 이전글<개혁신당 이준석 당대표 설 명절 메시지> 개혁신당공보국2026-02-13 14:43:28
- 다음글10.15 부동산 대책 취소소송 항소 요지 안내ㅣ2026년 2월 10일 개혁신당공보국2026-02-11 10:33:35